본문 바로가기

음악

내가 사랑하는 뮤지션 "Jamie Cullum(제이미컬럼)"

 

내가 너무도 사랑하고 존경하는 뮤지션 

Jamie Cullum (제이미컬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뮤지션이라

글을 작성하면서도 상당히 설레네요 

ㅎㅎㅎ

 


Jamie Cullum(제이미컬럼) 전기


 

 

제이미컬럼은 어릴 때부터 모든 유형의 음악에 집착했습니다.

10대 때 Herbie Hancock, Miles Davis 같은 예술가를 통해

재즈를 발견.

대학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동안 유람선, 술집, 결혼식 피로연 등

공연을 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에서나 가수 겸 피아니스트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영국 역사상 가장 빠른


 

그의 첫 번째 메이저 앨범인 Twentysomething

250만 장을 팔아 영국 역사상 가장 빠르게 판매되는

재즈 앨범이 되었습니다.

이후 Catching Tales는 재즈를

독창적인 작곡과 피아노 주도 버전의 현재 록 및 팝송과 

혼합합니다.

 

 

 

 

 

 

 

 

 

 


The Prusuit


 

 

2009년 발매한 앨범이고

제가 제일 사랑하는 앨범입니다.

강력하게 추천하는 앨범이니 꼭 한 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제이미컬럼의 작곡과 편곡 능력을 최초로 잘 표현한

앨범이지 않나 싶어요

그는 훌륭한 피아노실력과 기타, 드럼 등

다양한 악기연주가 가능하여

그의 편곡 능력은 새로운 음악을 창조한다고

생각될 정도로 원곡의 느낌을 삭제시켜버립니다.

어마어마하죠... ㄷ ㄷ ㄷ

이 앨범으로 현대적인 영향의 절충주의를 결합하여

재즈 세계의 선구자이자 뛰어난 예술가로 성장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Jamie Cullum(제이미컬럼)


제이미컬럼은 자신의 작업실을

인스타에 보여준 적이 있는데

장비들이 장난이 아닙니다.

못 다루는 장비나 악기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그 작은 체구에서 엄청난 에너지를 뿜어내면서

노래를 부를 때 나오는 크랙 나는 매력적인 목소리

그의 특이한 보이스가 록에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지만

비브라토를 할 때면 재즈와 상당한 어울림을 가지는 것도 

보입니다.

그리고 피아노를 보컬리스트라고 보기가 어려울 정도로

피아노를 엄청 잘 칩니다.

그냥 보컬리스트이자 피아니스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 제이미컬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빨리 코로나가 종식이 되고

내한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ㅜㅜㅜㅜ

추천해드리는 앨범만 들어보셔도 

충분히 이 뮤지션에 대해

많이 알게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주말 저녁 마무리 잘하시고

월요일 파이팅하자고요!!